비정상회담 ‘로빈 데이아나’가 꼽은 선물용 향수 BEST 4
상태바
비정상회담 ‘로빈 데이아나’가 꼽은 선물용 향수 BEST 4
  • 하윤나 기자
  • 승인 2021.01.3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발렌타인데이를 향기롭게 해줄 향수 BEST 4

 

비정상회담 프랑스 대표 ‘로빈 데이아나’
비정상회담 프랑스 대표 ‘로빈 데이아나’(사진=JTBC 캡처)

[CEONEWS=하윤나 기자]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 시즌,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는 CEO가 있다면자신의 향기와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향수는 기념일 선물로 제격이 다. 향수애호가로 알려진 비정상회담 프랑스 대표 로빈 데이아나가 꼽은 선물하기 좋은 향수 BEST 4를 소개한다.

 

비정상회담 프랑스 대표 ‘로빈 데이아나’(사진=하윤나 기자)
비정상회담 프랑스 대표 ‘로빈 데이아나’(사진=하윤나 기자)

Q. 프랑스 와인을 대표하는 명품산지 부르고뉴 지방이 고향이라고 들었어요. 와인에게 있어서 향기는 대단히 중요한 요소인데요. 와인은 종류와 품종 그리고 숙성도에 따라서 과일 또는 견과류나 향신료의 향기로 표현합니다. 포도밭과 와이너리의 달콤한 향이 가득한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서 온 로빈이 생각하는 향수의 매력이 궁금합니다.

 

A. 부르고뉴는 숲이 많아 사이트러스 향이 많이 나는 자연이 아름다운 곳인데요. 프랑스에서는 향수를 루틴처럼 매일 사용하기 때문에 향수는 언제나 제 곁에 늘 있던 아이템입니다. 프랑스인에게 향수는 숨 쉬는 공기처럼 필수적이고 자연스러운 것인데요. 프랑스인들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서 향수를 자주 쓴답니다. 다양한 매력의 향수를 쓸 때마다 나의 색다른 모습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이 있을 때는 좀 더 깊은 향의 향수를 더하는 것처럼요. 상황과 기분에 맞게 내 모습을 쉽게 표현할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것이 향수의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비정상회담 프랑스 대표 로빈이 PICK한 선물하기 좋은 향수 BEST 4
비정상회담 프랑스 대표 로빈이 PICK한 선물하기 좋은 향수 BEST 4(사진=하윤나 기자)

 

부쉐론 쎄뻥 보헴 EDP
부쉐론 쎄뻥 보헴 EDP(사진=하윤나 기자)

부쉐론 쎄뻥 보헴 EDP

SERPENT BOHEME EDP 90ml 127,000

About 부쉐론 수호의 정신과 영원을 상징하는 쎄뻥(Serpent; )은 보헤미안 여성성을 담았다. 빛나는 어코드로 해석된 쎄뻥 보헴은 독립, 자유, 우아함의 향기를 남긴다.

Tasting 플로럴 시프레 머스키로 시작해서 처음에 로즈향이 강하고 풍부하게 나는 게 특징. 여기에 파우더리한 머스크향이 플러스로 더해졌다. 잔향은 샌달우드 등 우디계열로 풍부하게 느껴지며 전체적으로 내추럴한 파우러디 향이 인상적이다.

Lady Style 도시적이면서 세련된 커리어우먼이 떠오르는 부쉐론 쎄뻥 보헴. 단정하면서도 시크한 꾸안꾸스타일에 부쉐론 쎄뻥 보헴 향기를 매치해보자.

프라다 캔디 글로스 오 드 뚜왈렛
프라다 캔디 글로스 오 드 뚜왈렛(사진=하윤나 기자)

프라다 캔디 글로스 오 드 뚜왈렛

Prada Candy Gloss Eau de Toilette 80ml 153,000

About 프라다 캔디 바틀 전체를 감싼 핑크 컬러와 고급스러운 금장 로고가 어우러진 멋스러운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컬러풀한 사피아노 핑크색의 밴드가 진한 골드빛 주스를 담은 보틀의 윗부분을 감싸고 정교한 금장 로고와 톱 부분이 마치 주얼리를 손에 쥔 듯 사치를 느끼게 해준다. 조금은 사치스러워지는 Holiday, 기분을 더욱 들뜨게 해주는 프라다의 달콤한 캔디의 향.

Tasting 체리향, 오렌지 글로썸 향 등 과즙향이 풍부해서 상큼하고 화사하고 발랄한 향이 느껴진다.

기분좋은 과즙의 상큼함이 느껴진 뒤에는 부드러운 머스크와 함께 설탕 위를 천천히 덮는 듯한 부드러운 잔향으로 마무리된다.

Lady Style 캔디같은 달콤함이 떠오르는 활발한 여성이 떠오르는 프라다 캔디 글로스 오 드 뚜왈렛.

상큼하면서 발랄한 매력을 선보이고 싶을 때 프라다 캔디를 더해보자. 달콤하고 매혹적인 프라다 여성만의 화려함을 느낄 수 있다.

프라다 캔디 슈가팝 오 드 퍼퓸
프라다 캔디 슈가팝 오 드 퍼퓸(사진=하윤나 기자)

프라다 캔디 슈가팝 오 드 퍼퓸

Prada Candy Kiss Eau de Parfum 80ml 170,000

About 이탈리아 밀라노 남부 지역에 프라다가 설립한 현대 미술 센터인 폰다 지오네 프라다내 웨스 앤더슨 감독에 의해 디자인된 다이닝 플레이스 바 루체 폰다 지오네 프라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프라다의 아이코닉한 세 가지 색상의 사피아노 가방으로 영감을 받았으며 이 색상의 조합을 캔디라인에 담아낸 것이 캔디 슈가팝이다. 롤리팝 컬러의 조합은 달콤하고, 매끈한 플렉시 글라스와 사피아노 가죽의 조합으로 표현되었다.

Tasting 시트러스계열이 있는 듯하지만 잔향은 오리엔탈 바닐라 향이 묻어나서 아로마틱하면서 프로티한 향기가 느껴지는 것이 매력적. 처음 탑 노트는 통통튀는 스파클링한 향기로 시작해서, 마지막에는 베이스 바닐라향으로 인해서 풍부한 잔향이 여운을 남긴다. 탑향과 베이스향이 달라 반전매력이 있는 향수. 복숭아와 바닐라 향이 싱그러운 베르가못과 마호니아 향에 섞여들고 사과와 그린 시트러스 과일들의 프루티한 조화를 이룬다.

Lady style 스파클링처럼 도전정신과 자신감이 넘치는 커리어우먼이 떠오르는 프라다 캔디 슈가팝오 드 퍼퓸. 자신감을 더하고 싶을 때는 프라다 캔디 슈카팝의 향을 더해보자.

러브 쇼파드
러브 쇼파드(사진=하윤나 기자)

러브 쇼파드

LOVE CHOPARD 100ml 159,000

About 자연과 지구 공동체에 대한 책임감 있는 행보를 보여주며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향한 여정을 이어 온 160년 전통의 스위스 럭셔리 타임피스 하이엔드 쥬얼리 브랜드 쇼파드에서 탄생한 쇼파드 퍼퓸(Chopard Parfums).

사랑과 열정의 상징인 레드 색채의 무게감 있는 유리를 사용한 럭셔리한 플라콩과 화려한 캡은 전체적으로 꽃을 연상케하는 하트의 모습을 띠고 있으며, 금색의 디테일로 장식 되어있다.

Tasting 러브 쇼파드는 마스터 퍼퓨머 알베르토 모리야스가 세계에서 가장 진귀한 장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확보한 천연 재료들을 배합하여 만든 화려하고 유혹적인 향이다.

발랄한 장미보다는 숲 속에 피어있는 장미가 떠오르는 향으로 무게감 있는 것이 특징. 오랜시간 끝에 봉오리를 펼친 장미의 짙은 향기가 관능적으로 다가온다

Lady Style 성숙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여성. 고혹적인 여성미를 풍기고 싶은 날에는 러브 쇼파드의 향을 더해보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