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가맹점 지원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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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가맹점 지원 강화한다
  • 윤상천 기자
  • 승인 2020.10.16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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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따움 등 가맹점 협의체과 상생 협약을 체결
상반기 60억 이어 하반기 중 100억원 지원 계획
왼쪽부터 전경협 남효철 회장,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 전아협 김익수 회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왼쪽부터 전경협 남효철 회장,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 전아협 김익수 회장. [사진=아모레퍼시픽]

[CEONEWS=윤상천 기자]아모레퍼시픽이 상반기에 이어 가맹점들과의 상생을 위한 지원을 지속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움 가맹점 협의체인 전국아리따움경영주협의회(전경협), 전국아리따움점주협의회(전아협)과 16일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가맹본부와 전경협, 전아협 등 3개 주체는 60억원 규모의 지원을 포함한 7개 시행안에 합의하고 성실한 이행과 동반 성장 노력을 다짐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각 가맹점에 대한 임대료 특별 지원과 재고 특별 환입, 폐점 부담 완화, 전용 상품 확대, 온라인 직영몰 수익 공유 확대 등이다.

구체적으로 가맹본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가맹점에 임대료를 지원하고 올해 안에 재고상품을 특별 환입 받는다. 내년 1분기까지 폐업하는 점포의 경우 인테리어 지원금 반환을 면제하고 상품 전량을 환입하는 등 총 60억원 수준의 지원이다.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중장기 차원에선 현재 매출의 20% 수준인 가맹점 전용 상품을 50%로 확대 공급한다. 온라인 직영몰의 매출 일부를 나누는 아리따움몰 ‘마이스토어’ 제도도 손질해 가맹점주가 가져가는 수익의 비율을 높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가?©═사업 전반에 어려움이 크지만 가맹점은 중요한 채널이자 파트너”라고 강조하고 “올바른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맹본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화장품 업계 동반 성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CEONEWS와의 통화에서 "이번 상생협약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가맹점주를 단기적으로 지원하는 부분과 가맹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중장기 지원책을 함께 담았다"라며 "단기 지원에 해당하는 60억원 상당이 현재 아리따움 가맹점의 어려움을 모두 해소하지는 못하겠지만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함께 고민하고 이행해나갈 중장기 방안이 제대로 자리잡는다면 가맹사업 전반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날 협약을 맺은 아리따움 외 이니스프리, 에뛰드 가맹점주 협의회와도 상생 협약 체결을 준비중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이들 3개 가맹점에 70여억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하반기 중 100억원 수준의 지원을 추가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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