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공기업 최초 고졸 인턴십 운영
상태바
한전KDN, 공기업 최초 고졸 인턴십 운영
  • 이재훈 기자
  • 승인 2020.09.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 후 협력사 매칭으로 취업 지원
한전KDN 본사전경.[사진제공:한전KDN]
한전KDN 본사전경.[사진=한전KDN]

[CEONEWS=이재훈 기자] 한전KDN이 공기업 최초로 취업연계형 인턴십을 운영한다.

한전KDN은 광주·전남지역 16개 직업계고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취업연계형 인턴십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전KDN의 취업연계형 인턴십은 오는 12월 13일까지 에너지ICT 전문기업의 특성을 활용한 전공 관련 실무실습, 전력ICT 특화교육 등 기술역량 향상 프로그램과 취업시 직장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 예절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대면 현장실습을 줄이고, 지역의 우수 대학 및 기관과 협력하여 소규모 대면교육 또는 비대면 교육 방식을 혼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전KDN은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인턴십 수료자에 대해 협력사 필요인재와 매칭을 통하여 취업연계를 지원하고, 또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NCS 교육 및 모의면접 진행 등 고졸 취업 활성화에 도움울 준다는 계획이다.

한전KDN은 인턴십 운영을 위해 올해 6월과 7월, 각각 광주광역시교육청 및 전라남도교육청과 직업계고 고졸 일자리 활성화 상호협력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한전KDN 관계자는 CEONEWS와의 통화에서 " 교육청과 MOU체결에 따라 공기업 최초로 취업연계형 고졸 인턴십 운영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졸 인턴십을 확대, 운영해 정부의 일자리 창출에 부흥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교육청-직업계고-협력기업-대학교-지역사회 등과 유기적인 연계를 추진해 ‘KDN형 양질의 일자리 생태계’조성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턴십 참여 학생들에게도 공기업 인턴 경험이 취업 준비 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란 기대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7월, 교육부로부터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