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별도의 사회공헌 보고서 ‘KT&G S-REPORT’ 발간
상태바
KT&G, 별도의 사회공헌 보고서 ‘KT&G S-REPORT’ 발간
  • 윤상천 기자
  • 승인 2020.09.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 대응 추진상황도 담겨
KT&G가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 [사진=KT&G]
KT&G가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 [사진=KT&G]

[CEONEWS=윤상천 기자] KT&G가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S-REPORT’에는 KT&G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의 철학과 이를 위해 실천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상세히 담겨있다.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리포트만 공개하는 것과 달리 KT&G는 지난 2018년부터 별도의 사회공헌 보고서를 발간해 차별화하고 소통 채널을 확대해 왔다.

KT&G는 ‘희망’, ‘상생’, ‘창의’의 3가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보고서는 △‘희망’으로 뿌린 씨앗(복지재단·장학재단) △‘상생’으로 맺어진 열매(청년창업·상상펀드·사회책임·동반성장) △‘창의’로 커가는 나무(상상마당·상상유니브)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아울러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문화공헌 플랫폼 상상마당, 글로벌 CSR 등 중점 활동들을 특별 페이지에 담았다. 

특히 ‘2019 HIGHLIGHTS’에서는 지난해 사회책임활동의 8가지 주요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활동도 담았다.

KT&G 관계자는 CEONEWS에 “KT&G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방대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상세히 소개하기 위해 지난 8월 발간한 ESG리포트 외에 9월 사회공헌활동을 별도로 담은 s-report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  내용을 보고서에 충실히 반영해 왔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는 사회적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