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청정 자연이 숨 쉬는 천혜의 시설로 주목

제주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린 고품격 골프 코스를 친환경 방식으로 깐깐하게 관리하고 있는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 제주의 청정 자연이 살아 숨 쉬는 해비치 컨트리클럽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라운드의 품격을 높여보자.
 

 제주의 미학이 담긴 골프 코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제주의 정취를 물씬 풍긴다. 총 전장 12,768m, 36홀 규모로 울창한 숲과 울록볼록한 능선, 푸른 바다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려 디자인했다. 코스는 남선대 CC와 신원월드, 중국 대련 CC 등 유수의 골프장을 설계한 장골프연구소가 설계했다. 하와이와 영국 스코틀랜드의 세인트 앤드류스를 콘셉트로 제주의 토속미를 살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완만한 종횡 경사도를 확보한 넓은 페어웨이와 그린 등 골퍼의 실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코스다. 산과 계곡을 지나는 다이내믹한 코스를 곳곳에 배치해 골퍼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하기에도 충분하다. 잔디는 벤트그라스와 겐터키 블루 그라스로 조성했고 겨울에도 눈이 쌓이지 않아 사계절 내내 푸른 잔디 위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청정자연 속 넓은 휴식 공간 
골프장 선택의 가장 우선순위인 최상의 코스 컨디션 면에선 의심할 여지가 없다. 환경을 먼저 생각해 골프장 관리에도 친환경적인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그린의 연못에 오존 발생 장치를 설치해 항상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미생물 배양 시설을 설치해 농약 사용을 자제하는 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07년 증축한 클럽 하우스도 자랑거리다. 외관은 곡선이 중첩된 독특한 디자인으로 돋보이고 내부는 현무암의 질감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인테리어와 간접조명으로 자연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또 기존보다 훨씬 넓어진 공간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연 4회 ‘아마추어 커플 골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프로 골퍼의 원 포인트 레슨을 받고 18홀 골프 대회가 펼쳐지며 이후 호텔에서 편안한 휴양까지 만끽할 수 있어 골프와 여행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로 매회 참가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Holes in the Course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에는 들쑥날쑥한 지형으로 골퍼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코스와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정교한 코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다. 남태평양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코스’와 이국적인 풍광의 ‘팜 코스’, 아담한 ‘밸리 코스’, 다이내믹한 ‘레이크 코스’ 등 총 36홀이 조성되어 있다. 제주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환경친화적 조경이 여유롭고 낭만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하늘을 향해 샷! 스카이 코스 
한라산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코스로 시원하고 호쾌한 샷을 날릴 수 있다. 광활한 대평원에서 라운딩하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한라산의 운치를 즐길 수 있고, 날씨가 좋으면 멀리 남태평양까지도 내다보인다. 제주의 오름을 본떠 만든 작은 언덕들이 자리하고 언덕의 고지에는 작은 호수가 있다.

감각을 꺠우는 플레이 레이크 코스
2006년 해발 220~270m 저지대의 광활한 초원 위에 추가로 개장한 코스. 크고 작은 연못들이 플레이에 긴장감을 더하고, 한타 한타에 상당한 경험과 전략을 요구한다. 자신 있는 티샷으로 청정수역을 넘겨 페어웨이에 공을 안착시키면 무난하게 성공할 수 있다. 국제 규격 이상의 충분한 코스 길이를 확보하고, 기존 코스보다 큰 고저차의 스릴감 넘치는 설계로 도전적인 골퍼들에게 적당하다.

- 이국적인 풍경 팜 코스
제주도 특유의 수종인 삼나무, 팽나무, 야자수와 현무암을 이용한 조경이 인상적인 코스. 아기자기한 연못과 벙커가 그린 주위에 도사리고 있어 안정감 있고 섬세한 샷이 필요하다. 해저드를 피해가며 플레이해야 하는 다소 까다로운 코스지만 제주의 이국적인 정취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안정적인 라운딩 벨리 코스
제주가 지닌 천혜의 자연을 만끽하며 라운드할 수 있는 코스. 아담한 규모로 별다른 장애물이 없어 레이크 코스보다 무난하다.

 ■ Facilities in Haevichi Country Club Jeju
클럽하우스 내 고품격 라운지와 레스토랑은 물론 코스 별로 개성을 더한 그늘집까지 골퍼의 편의를 위한 작은 것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최신 시설의 비즈니스 센터와 라운딩 후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사우나, 라커룸과 파우더룸 등도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어 최고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기품 있는 휴식공간 클럽하우스
골프장의 격이 드러나는 클럽하우스. 해비치 컨트리클럽은 최근 클럽하우스를 증축해 보다 넓은 공간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변신했다. 2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가온누리’에선 맛깔스러운 제주 향토 음식과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웅장한 한라산과 드넓은 그린,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홀에서의 식사는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안겨준다.
골프장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로비 라운지 ‘모꼬지’에서는 시원한 생맥주와 제주 전통차를 즐길 수 있다. 행사와 모임을 위해 6개의 개별 연회장이 마련되어 있고 VIP를 위한 독립된 공간도 있다.

실전처럼 연습해보기 골프 연습장
답답하고 좁은 실내 연습장과 달리 제주의 탁 트인 경관을 볼 수 있는 골프 연습장. 280야드의 긴 거리와 미니 벙커가 있어 다양한 스윙 연습을 할 수 있고 실제 필드에 식재된 잔디를 심어 플레이 할 때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