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컨셉 마음을 흔드는 것들의 비밀

결국, 컨셉 

마음을 흔드는 것들의 비밀

요즘 뜨는 제품이나 브랜드, 대박 난 음식점이나 카페, 작은 가게들을 살펴보면 모두 그들만의 독특한 컨셉이 있다. 컨셉은 일상의 언어가 되었다. 하지만 눈에 띄는 좋은 컨셉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의외로 남들 하는 대로 따라가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제품이든 사람이든 갖출 건 모두 갖췄어도 남다른 차별성 없이 비슷비슷해 보인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끌지 못하고 이내 사라지고 만다. 하루가 멀다 하고 수많은 브랜드와 골목의 가게들이 문을 닫고 사라지는 것처럼 말이다. 바꿔 말하면 비슷한 스펙의 제품이라도 대박이 나는 것들은 따로 있다는 이야기이다.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회사와 경쟁해야 하는 스타트업, 동네에서 작은 가게를 시작하는 사람들, 끊임없이 기획을 하고 컨셉을 만들어내야 하는 직장인들, 남다른 전략으로 어디서든 선택받아야 하는 이 땅의 수많은 취준생들이라면 지금 당장 컨셉부터 다시 점검할 것을 권한다.

 

2019 부의 대절벽피할 수 없는 거대한 붕괴가 시작된다

2019 부의 대절벽

피할 수 없는 거대한 붕괴가 시작된다

《2019 부의 대절벽》(원서명 :The Sale of a Lifetime)은 세계적인 인구구조 전문가이자 주기연구자인 해리 덴트의 신작으로, 7년간의 양적완화 정책 끝에 다가올 버블 붕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35년간 주기를 연구해온 저자는 자신의 연구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예측력 높은 주기로 ‘세대지출 주기(Generational Spending Wave)’를 꼽는다. 인구구조와 소비지출의 패턴으로 금융시장을 분석한 저자의 예측은 90년대 일본의 불황과 미국의 호황을 정확히 맞춘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 책에서 해리 덴트는 버블 붕괴가 코앞으로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버블을 보지 못하는 이유와 버블 붕괴의 과정을 역사적 사실과 수많은 자료를 통해 증명해 보인다. 그리고 자신이 발견한 세대지출 주기를 비롯한 다양한 주기를 근거로 조만간 ‘경제적 겨울’이 올 것임을 예측하고 있다.

 

성공명언 1001 _ 10주년 특별판인류의 역사를 빛낸 동서고금의 명문장 1001

성공명언 1001 _ 10주년 특별판

인류의 역사를 빛낸 동서고금의 명문장 1001

지난 10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성공명언 1001》이 10주년 특별판으로 정가를 대폭 할인해 새롭게 출간되었다. 이 책은 소크라테스부터 스티븐 코비까지, 동서고금의 명저에서 뽑은 1001가지 명언이 들어 있는 명언집으로, 위인들이 평생에 걸쳐 깨닫고 연마한 금강석 같은 진리, 장구한 세월에 숙성된 1001가지 인생의 지혜를 엄선하여 묶었다. 의미 있는 삶과 진정한 성공에 대한 명문장들을 행동, 습관, 마음가짐, 목표, 열정, 헌신, 인내, 용기 등 10가지 주제에 따라 나누었으며, 영한대역으로 영어원문과 한글해석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프라이싱더 큰 이익, 더 강력한 경쟁력! 모든 것의 중심에 ‘가격’이 있다!

프라이싱

더 큰 이익, 더 강력한 경쟁력! 모든 것의 중심에 ‘가격’이 있다!

국내 독자들에게 베스트셀러 《히든 챔피언》의 저자로 널리 알려진 헤르만 지몬의 신간 《헤르만 지몬의 프라이싱》이 출간되었다. 제목 그대로 ‘가격결정(pricing)’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책이다. 이 책은 미국 경제지 《포춘》이 선정한 2017년 반드시 읽어야 할 최고의 경영서 TOP 5 중에서도 수위에 꼽혔으며, 그 내용의 중요성을 일찍이 알아챈 국내 일부 대기업들이 가격결정 및 마케팅 전략 교육용 도서로 자체 선정했으며,. 이번 한국어판에는 국내 가격결정 분야의 권위자인 유필화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감수자로 참여함으로써 전문용어 및 내용 전반의 엄밀함과 신뢰도를 높였다.

 

 

머릿속 생각을 입 밖으로 꺼내야 할 때무른 생각을 단단한 말로 바꾸는 실전 스피치 노하우 50

머릿속 생각을 입 밖으로 꺼내야 할 때

무른 생각을 단단한 말로 바꾸는 실전 스피치 노하우 50

생각을 말로 ‘표현하기’를 요구하는 시대가 되었다. 프레젠테이션, 토론, 보고, 회의, 협상 등 비즈니스 세계에서 스피치 능력은 핵심 경쟁력이 되었다. 하지만 머릿속 생각을 입 밖으로 꺼내는 일은 쉽지 않다. 모든 세상일이 그렇듯 공부와 훈련이 필요하다. 지금껏 우리는 무심결에 말을 내뱉어놓고 ‘마음은 그게 아니었는데’라고 후회한 적이 얼마나 많은가.

이 책의 저자 김현욱 아나운서는 20년간의 방송 진행 경험을 토대로 복잡하게 얽힌 머릿속 생각을 풀어내어 상대방이 듣고 싶어 하는 말로 바꾸는 50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미래중독자멸종 직전의 인류가 떠올린 가장 위험하고 위대한 발명, 내일

미래중독자

멸종 직전의 인류가 떠올린 가장 위험하고 위대한 발명, 내일

“다음에 밥 한 번 하자.” 한국의 직장인들이 가장 자주 하는 빈말 1위다(〈SBS뉴스〉 2012년 1월 11일자). 우리는 살아가면서 종종 문제 상황을 막연한 미래로 미룬다. 많이 사용하면서 듣기 싫어하는 인사가 ‘내일 보자’인 까닭도, “오늘까지만 놀고 내일부터 공부해야지”라는 다짐이 허무하게 느껴지는 까닭도 모두 이 막연함 때문이다. 미래중독자》에서는 우리 선조들이 도구나 불, 언어보다 훨씬 혁명적인 것을 발명했다는 대담한 주장을 제안한다. 이 책의 저자 다니엘 S. 밀로가 제시하는 가장 위대한 인류의 발명품이란 바로 ‘내일’이다.

 

 

내 이름은 도도사라져간 동물들의 슬픈 그림 동화 23

내 이름은 도도

사라져간 동물들의 슬픈 그림 동화 23

콘크리트 건물들로 뒤덮인 도시에서 첨단의 문명을 걷고 있는 우리들. 1600년대 아프리카 동남부의 작은 섬 모리셔스. 그곳에선 지금은 볼 수 없는 각종 희귀한 동물들이 평화로이 살고 있었다. 그중에는 카바리아 나무 주변에서 날지 못해 뒤뚱거리며 돌아다니는 땅딸막한 새들이 있었다. 인간은 이들에게 ‘멍청하다’는 뜻의 ‘도도Dodo’라는 이름을 붙였다. 지금 우리는 그들을 볼 수도, 만질 수도 없다. 인간의 무분별한 남획과 서식처 파괴로 멸종되었기 때문이다. 말 못하는 그들에게도 죽기 전에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있다. 《내 이름은 도도》는 그들의 마지막 사연을 담아낸 그림 동화이다.

 

 

무명배우, 10문장으로 영어 강사 되다인생을 뒤집는 하루 10분 10문장 법칙

무명배우, 10문장으로 영어 강사 되다

인생을 뒤집는 하루 10분 10문장 법칙

인생에서 무엇 하나 잘해본 적이 없는 무명배우를 대치동 인기 강사로 만든 ‘하루 10분 10문장 암기법’을 소개한다. 『무명배우, 10문장으로 영어 강사 되다』는 영어책 1권, 미드 1편을 통째로 외울 필요 없이 단 10문장만 제대로 외워서 시험 영어, 생활 영어까지 정복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영어 실력이 절실한 독자,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 부여가 필요한 독자, 취업, 승진, 이직 등을 위해 영어 점수가 필요한 독자, 영어에 항상 실패하는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쉽고 빠른 학습법을 배우고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신과 개와 인간의 마음도덕적 딜레마에 빠진 마음의 비밀

신과 개와 인간의 마음

도덕적 딜레마에 빠진 마음의 비밀

세계에서 손꼽히는 대표적 사회심리학자 대니얼 웨그너는 ‘마음’에 관한 집필 작업을 구상하던 중 루게릭병 진단을 받았다. 그는 제자 커트 그레이에게 책의 완성을 부탁했고, 저명한 두 심리학자는 2013년 웨그너가 눈을 감을 때까지 함께 ‘마음의 정체’를 밝히는 작업에 몰두했다. 그들은 ‘마음’이 ‘지각’의 문제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동물, 기계, 혼수상태의 환자, 신 같은 평범하지 않은 존재에 대한 마음 지각의 문제를 탐구함으로써 마음이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이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지를 보여 준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사진 한 장, 60초 동영상, 해시태그가 만들어내는 최고의 효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진 한 장, 60초 동영상, 해시태그가 만들어내는 최고의 효과!

이 책은 인스타그램의 가입부터 사용방법까지 기본적인 설명은 물론이고 다양한 업종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 페이스북과 어떻게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알려줄 것이다. 그 자체적으로도 전 세계 5억이 넘는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해시태그를 통해서 비즈니스의 맥을 찾을 수 있다. 국내는 물론 국외 시장을 노리는 사업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이유이다. 수많은 SNS 마케팅 강의를 이끌고 있는 저자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짚어내며 최상의 마케팅 효과를 누릴 인스타그램의 세계로 우리를 인도한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