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실시
상태바
오리온,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8.04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사회공헌활동 ‘정(情)나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행
-면 마스크, 에코백 등 임직원 가족이 함께 제작한 후원 물품 지원, 지역 아동센터 공부방 등 방역, 청소 봉사도

 

오리온 본사 전경
오리온 본사 전경

 

[CEONEWS=정진영 기자] 오리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공헌활동인 ()나눔을 비대면으로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리온은 2015년 윤리경영을 선포한 이래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한 사회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기 위하여 그룹 공통 테마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나눔이란 이름으로, ‘찾아가는 체육교실’, ‘무료급식 배식봉사’, ‘장애인 베이킹 직업훈련 보조봉사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사회봉사 활동인 따뜻한 정나눔오대산 국립공원 환경 정화활동’, ‘청주11하천 정화활동과 같은 지역사회 환경보호 활동인 푸른 정나눔을 진행해왔다.

올 하반기에는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오리온 임직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직접 제작한 면 마스크, 우산, 에코백, 목도리 등 후원 물품과 자사 제품, 방역 물품을 손편지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전달할 계획. , 7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지역 아동센터 공부방 방역 및 청소 봉사활동도 진행해 감염 관리에 취약한 지역의 위생과 건강 관리를 도울 예정이라고.

오리온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들을 직접 만날 수 없지만 현재환경에 적합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하는 한편,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영역에 도움을 제공하며 ()나눔활동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