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CEO 131] 김인성 ‘5억 재테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상태바
[TOP CEO 131] 김인성 ‘5억 재테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 오영주 기자
  • 승인 2020.05.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의 재분배가 힘든 세상에서 ‘부의 창조’를 가능케 하다
- 의지와 욕구가 있는 중서민층을 이끄는 선도적 기업의 수장
김인성 ‘5억 재태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김인성 ‘5억 재테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부동산은 자산 증식을 위한 선택권이 별로 없는 서민들에게 유일한 희망이다.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한푼 두푼 종잣돈을 모아 가난에서 탈출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겐 절박한 동아줄일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부동산 컨설턴트는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피 같은 종잣돈을 소중히 여길 줄 아는 혜안이 필요하다.
131번째 TOP CEO에 선정된 김인성 '5억 재테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는 맨땅에서 일궈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에 우뚝 선 기업인이자 부동산컨설턴트다. 풍족한 자본금 없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오직 '실력'만으로 우뚝 서 중.서민의 우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자산 축적 노하우를 함께 나누는 '5억 재태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을 설립해 중.서민의 곁에서 부의 재창조에 앞장서고 있다. (CEONEWS=오영주 기자)

최근에는 스타이자 부동산 투자의 전설 '방미'와 함께 하는 심포지엄 주최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김인성 대표를 만나, 위기 극복 노하우와 남다른 경영 철학까지 그의 소신을 들어보았다.

 

가난이라는 나락에서 다시 설 수 있게 해준 부동산

 

Q. 어떻게 이 분야에 뛰어들게 되셨는지

사람한텐 숨길 수 없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하죠. ‘가난, 기침, 그리고 사랑

전 제 인생의 전부였던 사업체의 폐업으로 숨기지 못할 만큼 힘든 가난에 빠졌고, 다시 재기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부동산 투자뿐이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살아왔던 동네가 서울의 유명한 부촌이었는데 몇십 년이란 세월 동안 서울이 변화하는 만큼 그 부촌 역시 더욱더 강대한 부촌으로 변모하는 모습을 목격하며 살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언젠가 종잣돈이 마련되면 다시는 인생이 무너지지 않게 부동산으로 우뚝 서겠단 생각을 했고 그렇게 해당 업계에 뛰어들게 됐습니다.

 

김인성 ‘5억 재태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김인성 ‘5억 재태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Q. 위기를 극복하고 인정받는 전문가가 되기까지

개인적으로 사람은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난관에 봉착하면 포기하거나 좌절하는 유형, 그리고 난관을 극복하고 이겨내고자 하는 유형. 다행히도 저는 후자였습니다. 제일 처음엔 부동산이란 걸 잘 모르는 상태였기에 막연히 맨땅에 집을 지어 팔면 돈이 되겠단 생각을 해서 다년간 시공 쪽에 몸담았고, 이후 일반경매보다 관련 지식과 노하우가 더 필요하기에 문턱이 높게 여겨지는 특수경매 분야, 유명한 부동산 업체의 토지 사업부, 전국 각 지역의 신규 물건 분양 분야까지 다방면을 섭렵했습니다. 이렇게 쌓인 자신감과 노하우로 어느덧 자산가들의 프라이빗 컨설팅을 진행하기에 이르렀고, 그동안 몸담았던 부동산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의기투합하여 지금의 컨설팅 업체를 창업하게 됐습니다.

 

Q. 현재의 역량을 쌓을 수 있었던 비결이 있다면

앞서 사람한텐 숨길 수 없는 세 가지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가난, 기침, 그리고 사랑

그중 가난이 저를 이 분야로 이끌었다면, 최고가 될 수 있게 해준 것은 사랑이었습니다사랑에 빠진 사람처럼 부동산에 푹 빠져서 휴일에도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사소한 뉴스 하나하나를 다 부동산과 연관 지어 생각할 만큼 지금도 깊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는 사람이 즐기는 사람을 못 이긴다고 하는데 이런 마음이 저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굴곡진 인생'넓은 안목만들어역경을 무기로 우뚝 서

 

Q. 부동산 업계의 전설 방미와의 인연은

도서관에서 봤던 수많은 책 중에 첫 번째가 바로 방미 선생님께서 쓰신 '종자돈 700만원으로 부동산투자 200억 만들기란 책이었습니다. 다시 표현하자면, 절망 가득한 상황에서 저의 어깨를 토닥여주며 나도 해냈으니깐 너도 할 수 있어란 확신에 찬 희망을 심어준 구세주가 바로 방미 선생님이십니다. 저는 선생님의 책을 보며 포기하지 말자 나도 이렇게 될 수 있어란 생각을 했고 결국 이 자리까지 오게 됐습니다. '5억 재테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그룹이란 사명도 종자돈 700만원으로 부동산투자 200억 만들기란 선생님의 저서 제목을 오마주 해서 만들었을 정도입니다. 이런 인연이 더욱 깊어져 이번 심포지엄에 방미 선생님을 초빙할 수 있었고 함께 연단도 서게 됐습니다.

 

방미/가수.작가
방미/가수.작가

 

Q. 대체 불가능한 대표님만의 무기는

보통 부동산 전문가라 하면 한 분야에만 특화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굴곡진 인생의 과정에서 모든 분야를 두루 섭렵했기에 토지, 경매, 수익형 부동산까지 안목이 넓습니다. 무엇보다 힘든 상황에서 부동산으로 재기한 만큼 저를 찾아오는 고객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압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솔루션으로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또 각 분야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회사 창업 멤버들로 모였기 때문에 이러한 깊이가 저의 안목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부동산 모든 분야의 토탈 솔루션 컨설팅이 가능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부동산까지 업계에 오래된 전문가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Q. 대표님만의 경영 철학은

태어날 때 가난한 것은 죄가 아니다. 허나 죽을 때도 가난하다면 그건 너의 잘못이다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 게이츠 회장이 한 이야기입니다. 오랫동안 수많은 자산가들의 프라이빗 컨설팅을 진행하며 제가 느낀 건 부의 폐쇄성이었습니다. 현실적으로 부의 재분배는 힘듭니다. 하지만 새로운 부의 창조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런 의지와 욕구가 있는 분들에게 새로운 해법과 길을 제시하고자 창업했습니다. 부동산 각 분야의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어 친구처럼 편안하게 컨설팅을 해드리고 부동산 펀더멘탈과 벨류에이션을 명확히 제시하며 이 자리까지 왔습니다. 앞으로도 중서민분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선도적 전문가 집단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김인성 ‘5억 재태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김인성 ‘5억 재태크로 건물주되기 컨설팅 그룹’ 대표

 

Q. 앞으로 어떤 기업인이 되고 싶은지

사자성어 중에 '심계천하(心系天下)'라는 말이 있습니다. ‘높으신 분들이 세상을 걱정하다란 뜻으로 특권을 누리는 것도 많지만, 그만큼 책임도 많고 솔선수범하며 세상을 이끌어 나간다는 뜻입니다. 이미 충분히 성공한 인생을 살고 계신 방미 선생님께서 굳이 고민하며 책을 쓰시고, 방미TV라는 유투브를 운영하시는 것도 그러한 마음이실거라 사료됩니다. 존경하는 문주현 MDM그룹 회장님 역시 대학시절 받은 도움의 손길을 잊지못해 성공해서 갚겠다던 자신과의 약속을 16년 후인 2001년 문주장학재단 설립으로 지켰습니다. 저 역시 누구보다 힘든 시간을 견뎌낸 만큼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경영인이 되어 노블레스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싶습니다. 지금도 찾아오시는 고객에게 희망이 되어 조금이라도 더 나누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컨설팅에 임하고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