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레저의 名家 신안그룹

[CEONEWS 고훈곤 기자]건설을 모태로 1960년 창립된 신안그룹(회장 박순석)의 사업 영역 중에서 가장 강점을 가진 부문은 레저사업이다. 신안그룹은 단일 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골프장과 골프코스를 보유한 기업이기도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골프장, 콘도, 골프 빌리지, 스키장, 리조트, 호텔까지 운영하는 종합 레저 기업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레저의 명가 신안그룹의 우수한 골프장들을 소개해 본다.

고훈곤 기자 khg@ceomagazine.co.kr

◎ 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리베라CC

대한민국 1세대, 40년 전통의 수도권 명문 골프장 리베라CC는 강남에서 30분 거리의 탁월한 교통 환경과 300억 이상의 비용을 들여 코스를 리노베이션 하는 등 시설 투자에 의한 골프문화의 고급화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리베라CC는 품격과 서비스를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는 전통 골프장의 위엄과 함께 현대식의 깔끔함과 세련됨까지 갖춘 클럽하우스와 코스 등으로 대한민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장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 국내 최장 홀, 그 도전이 열정이 되는 신안CC

한 홀의 길이로는 국내에서 가장 긴 575m 홀을 보유한 신안CC는 중지형의 잔디로 드넓게 시공된 페어웨이에 해저드와 러프, 가드벙커 등을 교묘히 배치하여 골퍼들을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한다. 27홀로 구성된 토마토, 애플, 오렌지 코스는 각각 서로 다른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 몇 번을 플레이해도 처음 플레이하는 듯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 바람과 만나는 숲의 선율 그린힐CC

서울에서 26km 거리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그린힐CC는 자연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 광활한 숲이 골프장 전체를 감싸고 있는 사계절 다른 모습을 보이는 자연 친화적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한지형 중지를 사용한 페어웨이와 공식대회 수준으로 유지되는 그린 스피드는 골프의 긴장감을 불러온다. 마치 산책을 즐기는 듯한 느낌의 여성적인 섬세함과 남성적인 웅장함이 함께 공존하는 그린힐cc는 골프 플레이의 운영의 묘를 생각하게 한다.

◎ 제주의 자연을 품은 에버리스골프리조트

한라산과 골프장을 둘러싸고 펼쳐진 오름 등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에 화려한 식재까지 더한 에버리스 골프리조트는 제주의 자연과 라운딩의 즐거움을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 받는다.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한 플레이 중심의 설계에 소나무의 운치를 더하는 Pine 코스와 호수와 필드가 조화를 이뤄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Lake 코스, 아일랜드 홀을 포함하여 다양한 비경이 펼쳐지는 새별 코스가 갖춰져 있으며, 40평형대에서 188평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의 고급스러운 골프 빌리지 50실이 갖춰져 있다.

◎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 웰리힐리CC

웰리힐리CC는 강원도 횡성의 청정 고원지역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한 폭의 수채화처럼 코스가 조화롭게 펼쳐져 있다. 산자락으로 둘러싸여 웅장한 분지형태의 자연경관으로 조성된 남코스와 루프식으로 설계된 북코스는 서로 다른 분위기로 마치 PGA 코스에 와있는 듯한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지형적 특성을 살려 골퍼들의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골프의 묘미를 극대화 한 골프 코스는 매년 프로대회가 열릴 만큼 수준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 신안CC &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 운영

신안그룹은 골프의 저변확대와 수준 높은 골프 문화를 위하여 신안CC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기숙사와 Par3 코스까지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일단 드라이빙레인지의 규모와 시설부터가 남다르다. 실 거리 400yd에 이르는 웅장한 스케일에 87타석 전체에 최첨단 컴퓨터 스윙 분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신안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정규 코스, 퍼블릭 코스, Par3 코스, 숏게임장, 드라이빙레인지, 숙소, 휘트니스센터, 사우나에 이르기까지 골프에 대한 모든 것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골프의 메카로서 최고의 환경을 제공해준다.

또한, 리베라CC에도 지하 2층∼지상 5층, 지하 3층∼지상 3층 규모의 골프 연습장 2개 동과 골프아카데미를 위한 기숙사, 피트니스, 숏 게임 연습장, Par3 코스까지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연습장을 운영중이다. 특히, 리베라cc 골프트레이닝센터는 숏게임 연습장인 어프로치, 퍼팅, 벙커 전용 연습장을 따로 마련하여 만족의 수준이 다른 섬세한 어프로치 연습에 전념할 수 있다.

■ 골프와 호텔 이용 가능한 무기명 선불카드 인기

신안그룹의 골프장, 호텔, 리조트 등의 모든 레저시설을 큰 할인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신안레저 선불카드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선불카드는 예치된 금액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린피 등의 할인 폭이 크며 무기명카드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용도로 활용성이 높다.

문의) 02-3467-1025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