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놓쳐서는 안 될 관전 포인트 BEST 3

 [CEONEWS=엄금희 기자] 영화 '용길이네 곱창집'이 개봉을 기념해 놓쳐선 안 될 관전 포인트 BEST 3로 사람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1. '킹덤]'김상호X '기생충' 이정은 X '태풍이 지나가고' 마키 요코 믿고 보는 한·일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

 

1969년 고도성장기 일본에서 곱창 가게를 운영하며 살아가는 용길이네 가족을 통해 재일교포들의 삶의 애환과 희망을 그려낸 가족 드라마 '용길이네 곱창집'은 내로라하는 한•일 명배우들의 출연으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의 ‘김상호’ 배우가 고향으로 돌아갈 날만 기다리며 묵묵히 일하는 가장 ‘용길’로 분해 진중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영화 '기생충'을 비롯,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이정은’ 배우가 억척스럽지만 속정 깊은 ‘영순’ 역을 맡았다.

 

이 두 사람은 전쟁을 겪고 일본에 정착해 살아가는 재일교포를 연기하며 이방인으로서 느끼는 소외감과 이를 가족 간의 사랑으로 극복하려는 부부의 모습을 완벽히 소화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태풍이 지나가고'를 통해 명품 연기를 선보인 배우 ‘마키 요코’와 드라마 '꽃보다 남자' 원작 시리즈의 주인공 ‘이노우에 마오’까지 함께 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영화 '최종병기 활', '명량'의 ‘오타니 료헤이’, 영화 '아이 엠 어 히어로'의 ‘오오이즈미 요’까지 합세해 용길이네에 유쾌한 재미를 더할 예정. 이렇듯 믿고 보는 한•일 명배우들의 조합과 이들이 선보일 따뜻한 가족 연기가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 유수 시상식을 휩쓸었던 연극 '야키니쿠 드래곤' 영화화! 연극계의 거장 정의신 연출가의 장편 연출 데뷔작!

  영화 '용길이네 곱창집'이 연극 '야키니쿠 드래곤'을 원작으로 한다는 점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2008년 한국 예술의 전당과 일본 신국립극장이 공동 제작한 연극 '야키니쿠 드래곤'은 한국 연극평론가협회가 뽑은 2008년 올해의 연극 베스트3, 한국 연극협회가 뽑은 올해의 우수 공연 베스트7 및 일본의 연극상 등 다양한 상을 휩쓸며 연극계의 마스터피스로 자리 잡았다.

 

연극 '야키니쿠 드래곤'을 연출한 ‘정의신’ 감독은 “내가 재일교포라 그에 관련된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지금 내가 기록하지 않으면 잊혀 가는 이야기,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직접 메가폰을 잡게 된 계기를 밝혔다. 연극계를 사로잡은 명작이 영화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관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호평 세례! 지금의 한국과 일본 사회의 모든 갈등과 화해를 다룬 작품

영화 '용길이네 곱창집'은 2018년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되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용길이네 곱창집'은 전주국제영화제 상영 당시, "찢길 듯한 아픔은 가슴에 쌓고, 웃음으로 내일을 맞는 이들"_(무비스트 박은영 기자), “한국인도, 일본인도 아닌 상태로 살아가는 삶”_(전북도민일보 김미진 기자) 등의 호평을 받아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처음 이 영화를 발견하고 상당한 희열을 느꼈다.”_(전주국제영화제 김영진 프로그래머), “1970년대 재일 동포 사회뿐 아니라, 지금의 한국〮일본 사회의 모든 갈등과 화해를 다룬 작품”_(전주국제영화제 이충직 집행위원장), 영화는 비단 재일교포 이야기로만 국한되지 않고, 한국과 일본, 1970년대와 현재를 아우르는 이야기에 가깝다.”_(전북일보 문민주 기자) 등 유쾌함과 사회적 의미를 모두 갖춘 영화로 평가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