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9회 베를린 영화제 공식 초청 화제작

흔들리는! 머뭇대는! 서성이는! 모두가 사랑할 아름다운 청춘 영화 탄생!

  [CEONEWS=엄금희 기자] 모두가 기다린 또 한편의 아름다운 청춘 영화가 온다!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를 비롯 유수 영화제를 통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미야케 쇼 감독의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가 오는 3월 개봉을 확정하고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청춘의 순간들을 포착한 청춘 시리즈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국내 관객과의 만남을 알렸다.

베를린, 도쿄국제영화제 이어 전주국제영화제까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청춘 스케치!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청춘의 아름다운 순간 포착한 청춘 시리즈 티저 공개!
베를린, 도쿄국제영화제 이어 전주국제영화제까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청춘 스케치!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청춘의 아름다운 순간 포착한 청춘 시리즈 티저 공개!

3월 개봉을 확정한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는 서점에서 일하는 '나'와 여자친구 '사치코' 룸메이트 '시즈오' 친구와 연인 사이 세남녀의 마치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청춘 스케치이다. 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와 제31회 도쿄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화제작으로 2018년 키네마준보 일본영화 베스트10에 오르며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해 국내 첫 상영되어 영화 팬들의 만장일치 호평과 함께 개봉 소식을 기다리게 만든 작품이다.

영화가 공개된 후 "무성한 여름 밤에 펼쳐지는 평온한 수수께끼! 점차 자신을 바라보는 젊음을 관찰한다!"(제69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예측할 수 없는 기운으로 넘치는 아름다운 청춘 영화! 젊고 참신한 동시에 성숙하다!"(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표류하는 젊음들의 삼각관계! 작고 희미한 순간들이 힘이 되어 보상하는 영화!"(Screen Daily),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그해 여름의 공기! 섬세하면서도 도발적인 필치로 스크린에 옮겨졌다!"(씨네21) 등의 극찬이 더해지면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은 더욱 고조되었다.

사토 야스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는 비틀즈의 노래 'And Your Bird Can Sing'에서 따온 제목으로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일본 영화계를 이끌 차세대 감독 미야케 쇼는 "힘든 것은 있지만 거기에 인생을 내던지지 않고,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연애를 하는 것을 소중하게 여기는 청춘을 담고 싶었다. 이 영화가 누군가에게 친구와 같은 존재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연출의도를 전하며 지금의 청춘을 사는 모든 이들을 위한 청춘 영화의 탄생을 알렸다.

여기에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청춘 스타 에모토 타스쿠가 '나'로, '도쿄의 밤하늘은 항상 가장 짙은 블루'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이시바시 시즈카가 '사치코'로, '기생수'로 국내 관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은 연기파 소메타니 쇼타가 '시즈오'로 열연했다. 감독부터 배우까지 실제 청춘을 지나고 있는 이들이 모여 완성된 진정한 청춘 영화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는 훗카이도 하코다테의 고즈넉한 풍경과 절대 잊지 못할 청춘의 빛나는 순간들이 더해져 올 봄,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이다.

티저 포스터 - 청춘 시리즈 3종
티저 포스터 - 청춘 시리즈 3종
티저 포스터 - 청춘 시리즈 3종
티저 포스터 - 청춘 시리즈 3종
티저 포스터 - 청춘 시리즈 3종
티저 포스터 - 청춘 시리즈 3종

첫 공개하는 티저 포스터 청춘 시리즈 3종은 새벽 공기를 닮은 푸른 빛 속 세남녀의 모습이 감각적인 디자인과 더해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흔들리는', '머뭇대는', '서성이는'이라는 문구는 마치 청춘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해 애틋한 마음을 선사하며 이들이 보여줄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청춘의 조각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티저 예고편 – 청춘 시리즈 DANCE / NIGHT / KISS 편
티저 예고편 – 청춘 시리즈 DANCE / NIGHT / KISS 편

한편 17일 네이버를 통해 공개된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의 티저 예고편 청춘 시리즈 3종 역시 '나', '사치코', '시즈오'의 잊지 못할 순간들이 담겨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먼저 'DANCE' 편은 클럽에서 웃고 즐기는 세사람과 오직 자신에게만 집중한 채 춤을 추는 '사치코'의 모습이 보는 이들에게까지 행복함을 선사한다. 'NIGHT' 편은 평범한 시간 속 함께여서 특별한 그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게 만든다. 'KISS' 편은 친구에서 연인이 된 '나'와 '사치코'의 사랑스러운 키스씬이 오롯이 담겨 있어 두사람, 그리고 '시즈오'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며 관람욕구를 배가시킨다.

모든 청춘들을 위한 영원히 끝날 것 같지 않은 청춘 스케치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는 오는 3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