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라오스법인과 청년봉사단, 라오스 봉사활동 시행
상태바
서부발전 라오스법인과 청년봉사단, 라오스 봉사활동 시행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0.01.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무식재와 체험교육, 소외계층 위한 기자재 지원 -
라오스 후원행사 사진
라오스 후원행사 사진

 

[CEONEWS=김지훈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 라오스 현지법인과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39기 라오스A팀(단장 호남대 전광섭 교수)은 1월 10일(금), 라오스 루앙프라방 사녹초등학교에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기자재 기증행사를 개최하였다.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은 대학생들이 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국·내외 봉사활동을 주관·시행하는 단체로서, 이번 39기 라오스A팀은 소외계층 지원의 일환으로 나무식재 및 초등학생 체험교육을 시행하였고, 서부발전과 함께 후원행사도 진행하였다.
39기 라오스 A팀을 이끈 전광섭 단장은 열악한 교육환경에서 어렵게 공부하는 아이들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지원이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교육기자재를 지원한 서부발전에 감사의 뜻을 표시하였다.
서부발전 라오스 현지법인(KLIC)은 서부발전이 라오스에 투자하여 오는 3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세피안-세남노이 수력발전소의 운전 및 정비를 수행하기 위해 현지에 설립된 자회사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라오스 현지 지역주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서부발전 라오스 현지법인 직원들과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39기 라오스 A팀이 라오스 어린이들과 함께 봉사활동 및 후원행사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