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과 새해

김석우 이지와인 대표
김석우 이지와인 대표

[CEONEWS=김석우 대표] 해마다 새해를 맞이하면 한 해의 계획을 세우고 또한 설을 맞이하여 고마운 분들께 의미 있는 선물을 생각하게 된다. 다양한 선물 중에서 의미를 담아 선물 하기에 와인이 인기가 높아가고 있다. 와인은 원산지, 품종, 브랜드 및 생산자에 따라 수많은 형태의 와인이 있고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에 잘 맞기 때문이다 

와인 이름에서 의미를 찾는 경우를 들어보면 칠레 와인 발디비에소 (VALDIVIESO) 는 와이너리 설립자 이름에서 유래하여 승리(VICTORY)를 나타내는 V 가 2개나 들어 있어 성공을 기원하는 와인으로 알려져 있어 선물로 애용 되고 있는 와인이다. 

또한 와인 라벨에서 의미를 찾는 경우도 있다. 프랑스 와인 미션서드 카베르네시라 (Mission Sud Cabernet Syrah) 의 라벨에는 와인 산지에서 200년 전 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젊은 남녀의 행사를 표한는 하트 이미지가 잘 표현되어 있어 솔로 탈출 미션 와인으로 알려져 특급 호텔의 웨딩 와인으로 애용 되고 있다. 

와인의 생산자가 특정 산업과 연계된 경우도 있다. 골프 스타로 유명하게 된 분들도 자신의 이름을 딴 와인을 출시 하기도 한다. 아놀드퍼머, 노먼, 캘러웨이 등을 들 수 있다. 켈리포니아 와인 캘러웨이(Callaway)는 빅버샤클럽 으로 유명한 엘리 캘러웨씨의 역작으로 골프 애호가 분들께 사랑 받고 있으며 골프 클럽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와인이다. 

다음으로는 빈티지(Vintage) 를 고려하여 선물하기도 한다. 선물 받는 분의 의미 있는 해를 염두에두고 그해의 빈티지를 선물하면 매우 감동 받는 선물이 될수 있다. 자녀의 출생 빈티지를 구해서 자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오픈을 하고자 하는 경우도 좋은 행사가 될 수 있다. 

이왕 같이 와인의 다양한 의미를 찾아 즐기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리라 생각된다. 

CEONEWS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씨이오뉴스-CEONEWS-시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