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지역자원 연계 순천 음식과 치유 팸투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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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지역자원 연계 순천 음식과 치유 팸투어 실시
  • 엄금희 기자
  • 승인 2019.12.03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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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와 언론, 파워블로거 초청 순천 전통음식을 홍보

[CEONEWS=엄금희 기자] 순천시 농업정책과와 남도여행사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간 수도권 주요 여행사와 언론사, 파워블로거 20명을 초청해 '지역자원 연계형 음식관광 네트워크 개발 홍보 팸투어'라는 긴 주제의 '순천 미식 팸투어'를 진행했다.

순천시는 이번 여행사와 언론인, 파워블로거들의 방문으로 미식과 치유의 관광지로 알려지고, 실질적인 지역 관광수요 창출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시는 이번 여행사와 언론인, 파워블로거들의 방문으로 미식과 치유의 관광지로 알려지고, 실질적인 지역 관광수요 창출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미식 팸투어는 순천시를 여행할 때 고려 1순위로 '음식과 미식 탐방'을 꼽아 현지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종가의 맛을 찾아 떠나는 구호정 종가집 닭장떡국 만들기와 덕동원의 농가 맛집 체험 그리고 자연이 주는 치유여행으로 순천만 습지와 생태선 탑승, 송광사와 선암사의 야생차 체험과 한옥 숙박으로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크게 '미식과 치유'라는 주제로 농촌관광 상품 개발과 설문 조사가 이어져 순천만의 맛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서울 50플러스재단의 김미란 마케터는 "순천요리 맛의 매력을 전하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한 순천의 종가 음식과 농가 음식을 제대로 알고자 왔다."라면서 "이번 팸투어단의 참여로 순천 지역의 우수한 향토음식을 체험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들이 관심이 많은 ‘미식’을 주제로 진행되어 효과적으로 순천의 음식과 치유의 매력을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들이 관심이 많은 ‘미식’을 주제로 진행되어 효과적으로 순천의 음식과 치유의 매력을 전달하였다.

이번 '순천 미식 팸투어'의 여행기는 언론과 참가자들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전역으로 홍보된다. 특히 이번 참가자들은 지역의 관광 홍보 블로그, 한국요리연구가 등 인플루언서로써 이들의 SNS와 입소문을 통한 홍보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유성철 남도여행사 대표는 "순천 관광객은 재방문자 위주의 여행 형태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과 여행전문 기자들로 매체와 온라인으로 입소문이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이번 팸투어는 매우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심층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으로 순천 관광이 '미식과 치유'라는 매력이 널리 전파돼 더 많은 관광객이 순천으로 방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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