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국 글로벌 진출’ ㈜마이콤마,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16개국 글로벌 진출’ ㈜마이콤마,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 업무협약 체결
  • 김지훈 기자
  • 승인 2019.11.1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주)마이콤마

[CEONEWS=김지훈 기자] ㈜마이콤마가 싱가포르의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와 글로벌 16개국 진출을 목표로 업무 제휴 및 협약을 체결했다. 

㈜마이콤마는 200여개국 나라 88개언어의 번역이 가능한 글로벌 메신저 콤마톡의 운영사다. 약 50만 명의 유저를 가진 번역메신저 플랫폼 콤마톡의 채팅서비스를 중심으로 번역 채팅사업, SNS 커뮤니티 사업, 간편결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마이콤마 측은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와 함께 양사의 기술력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에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사는 통신 플랫폼과 콘텐츠에 대한 각자의 경험 및 전문성을 결합할 것이며, 향후 콤마톡의 세계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마이콤마와 협약을 체결한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는 20여년간 스웨덴, UAE, 인도, 호주, 브라질, 페루,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글로벌 16개국에 영화/애니메이션/드라마를 배급해오며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싱가포르의 글로벌 영상 미디어 배급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콤마와 바이프로스트미디어사는 콤마톡 플랫폼을 활용하여 바이프로스트의 영상물을 글로벌 서비스할 예정이다. 16개국의 지역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단계별로 글로벌화할 예정이며 그 중 첫 번째 MVP(Minimum Viable Product) 서비스 지역으로 한국과 말레이시아를 선정하여 1단계 글로벌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마이콤마는 글로벌 SNS 기반 다국어 번역 메신저 플랫폼 콤마체인에서 활용되는 마스터노드 기반 디지털 통화 '콤마코인'을 자체 개발했으며, 지난 9월16일 글로벌 거래소(BKEX)에 상장했다.
 
(주)마이콤마 측은 "자체 암호화폐 '콤마코인'(CMC코인/ CMCoin /Comma Mainnet Coin)이  24시간 변동률 최대 74% 상승률을 기록한 점도 이번 제휴 이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번 상승률 소식으로 제휴 이슈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가 고조되면서 관련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